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흰머리 나는 이유 왜 갑자기 날까

by mylifeis 2015. 5. 25.
반응형

흰머리 나는 이유 그 원인을 찾아서 스무살 전까지만 해도 몰랐는데 언제부턴가 서서히 새치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제 기억에는 군대 가기전과 제대한 후 흰머리가 많이 늘어 났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신경이 무지 많이 쓰여서 보이는데로 뽑았는데 이제는 그러려니..그런데 왜 검은색이 흰색으로 바뀌는 것일까요? 궁금해서 흰머리 나는 이유를 알아 봤습니다.

  

 

1. 스트레스가 심할 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모발에 영양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검은색이 흰색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턱수염 중 검은색도 아니고 흰색도 아닌 갈색수염이 나기도 합니다. 


2. 희머리 나는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이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면 새치가 난다고 하네요. 그런데 새치가 보여서 뽑으면 다시 검은머리가 나는지 궁금하시죠? 사실 저도 검은머리가 나길 바라고 뽑았었는데 한번 흰머리가 난 자리는 검은머리가 안나온다고 합니다.


아직 젊은 나이인데 새치가 많다면 두피에 영양공급이 잘 안되거나 멜라닌색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한다고 봐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두피를 지압해주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을 제거하는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012345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방법은 스트레칭, 두피지압, 흡연 및 음주 줄이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가 멜라닌 색소에 있으므로 멜라닌 색소 생성에 도움되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트립토판을 함유한 음식은 콩, 생선, 시금치, 호두, 대나무의 새싹인 죽순 등에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