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왼쪽 옆구리 콕콕 통증은 왜 생길까

by mylifeis 2017. 2. 20.
반응형

왼쪽 옆구리 콕콕 아픈 원인을 알아 봅니다. 여러가지 문제에 의해서 왼쪽 옆구리 통증이 유발되는데 예측은 가능하지만 정확히 무엇 때문이지 알아 보시려면 진찰을 받아 보셔야 되고 오늘은 통증으로 의심이 되는 원인을 몇가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근육에 이상이 생겼을 때

어깨에 담이 결린 것처럼 옆구리쪽 근육이 문제가 생겼을 때 통증을 유발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래 있을 때 특정 부위가 아플 수 있어요.


2.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

요로에 요석이 쌓이면 옆구리와 등쪽에 통증을 유발하는데 구역질이나 아랫배가 끊어질듯한 통증이 함께 올 수 있습니다.


3. 갈비뼈에 금이 간 경우

뼈에 금간 경우는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합니다. 갈비뼈에 충격이 가는 일이 있었는지 체크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늑골골절도 온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식후 심한 운동

식사후 휴식도 없이 바로 달리기 같은 힘이 드는 운동을 하면 옆구리 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요. 운동은 식후 30분이 지나고 하셔야 안전할 수 있고 옆구리에 너무 힘이 가해져도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 늑막염이 원인

늑막염은 가슴 뒤쪽이나 옆구리쪽으로 통증이 유발되고 마치 바늘 같은 것으로 콕콕 찌르는 듯한 아픔이 느껴집니다.


 

6. 신경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갈비뼈 사이나 인근의 신경계에 문제가 발생해도 아픈데 이것을 늑간신경통이라고 합니다. 수술을 받았던 적이 있는 경우 발생할 위험이 높다고 하네요.


7. 위궤양이나 염증

헛배가 부르거나 두통을 유발하면서 콕콕 쑤시는 느낌이 있다면 위궤양을 의심해야 합니다. 췌장에 염증이 있으면 굉장히 아프다고 하네요.


8. 척추기립근 문제

척추의 뒤쪽에 근육을 척추기립근이라 하며 이 부위에 문제가 생기면 몇일간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