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by mylifeis 2013. 7. 17.
반응형

여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소개 저같은 경우는 땀이 많이 난다고 생각은 안하는데 여름철에 지하철 타려고 대기할 때 지하가 좀 후끈하잖아요. 이때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인데 주변 사람들을 보면 저만 흘리는 느낌도 들더군요.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하는데 특정한 장에서 유독 땀을 흘리니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몇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매실"

몸에서 나는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여름철에 식사 후 시원한 매실차 한잔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뜨끈한 음식 먹으면 땀나는데 제법 잘 어울리네요.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키위"

땀이 나는 이유가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도 해당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를 드시면 괜찮다고 하네요. 여름철 키위주스 기억해 둬야 겠습니다.

  

012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통밀"

껍질째 드시게 되면 다한증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밀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죠.

반응형

댓글